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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첫걸음 이용 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 적
이 약관은 첫걸음 커뮤니케이션(이하 "첫걸음"이라 합니다)의 인터넷사이트 첫걸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첫걸음이 그 내용을 서비스 화면을 통해 게시하고 이용자가 이에 동의를 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첫걸음은 합리적인 사유가 있을 경우 약관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
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이를 사전에 공지합니다.
(3) 변경된 약관은 그 내용이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한 변경 이전에 회원으로 가입한 이용자에게도
적용됩니다. 변경된 약관에 이의가 있는 회원은 첫걸음이 정한 양식에 따라 언제든지 회원등록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으며,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3 조 준 용
(1) 이 약관에서 명시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거래기본법, 전자 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회원 : 첫걸음에 일정한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아이디(ID)을 부여받은
개인으로, 첫걸음이 제공하는 정보제공, 커뮤니티 서비스 등 인터넷사이트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
(2) 이용자 : 첫걸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
(3) 아이디(ID) :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첫걸음이 승인하는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6) 비밀번호 : 회원의 본인확인과 비밀보호를 위하여 선정한 문자, 숫자 또는 양자의 조합
(7)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이 약관으로 첫걸음과 회원간에 체결하는 계약
(8) 계약해지 : 첫걸음 또는 회원이 서비스 개통 후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제 2 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약관동의 절차를 거친 후 첫걸음이 소정의 실명확인절차와 가입신청 양식에
요구사항을 기재한 이용을 신청하고, 첫걸음이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2)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첫걸음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3) 첫걸음이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회원이 등록한 이메일을 통하여
통지합니다.
① 이용자 아이디(ID)
② 서비스 이용 개시일
③ 기타 첫걸음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4) 첫걸음은 이용계약 신청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한 이를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① 이용계약신청자 본인의 실명이 아닌 경우
②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신청하였을 때
③ 사회의 안녕,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④ 신청이용자가 이 약관 제3장 제13조 제5항에 의거, 이용계약이 해지된 적이 있는 경우
(5) 첫걸음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승낙을 보류할 수 있습
있습니다.
①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② 기술상 또는 업무 수행상 지장이 있는 경우
③ 기타 첫걸음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6 조 이용계약사항의 변경
(1) 회원은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 온라인으로 이를 수정합니다.
단, 이름, 아이디(ID), 주민등록번호는 수정할 수 없습니다.
(2) 이용신청시 기재한 사항의 미변경 또는 허위변경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1) 서비스는 첫걸음이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로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다만, 첫걸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즉시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
첫걸음은 웹사이트에 공지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2) 서비스 이용은 첫걸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첫걸음은 설비의 점검 등 업무상 필요한 경우 또는 서비스 이용 폭주 등의 불가항력
사항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제한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에 가입한 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이용자의 연령에
따른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첫걸음은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②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③ 기타 첫걸음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제 8 조 이용자의 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으며
첫걸음은 첫걸음 서비스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첫걸음은 이용자가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의 정확성, 신뢰도 등 그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첫걸음은 이용자가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서비스 내의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①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고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③ 범죄행위에 해당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④ 첫걸음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⑤ 특정제품의 선전 등 기타 상업적 목적으로 게시되는 내용인 경우
⑥ 입력된 정보를 무단 개조하거나 타 회원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는 경우
⑦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⑧ 기타 관련법령이나 첫걸음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9 조 지적재산권
첫걸음이 작성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첫걸음에 속합니다.
회원은 첫걸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첫걸음의 동의없이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0 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첫걸음은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거나 유익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이메일이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첫걸음은 불특정다수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사이트내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광고의 게재
(1) 첫걸음은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이나 홈페이지,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첫걸음은 서비스상에 게재되어 있는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거래한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 장 당사자의 의무

제 12 조 첫걸음의 의무
(1) 첫걸음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신청 즉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첫걸음은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첫걸음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4) 첫걸음은 회원의 신용정보를 포함한 개인신상정보의 보안에 대하여 기술적 안전조치를 강구하고
관리에 만전을 기함으로써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에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5) 첫걸음은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13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등 첫걸음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 며, 기타 첫걸음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아이디(ID)과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회원에게 부여된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의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반드시 첫걸음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회원은 첫걸음의 사전동의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한 영리행위의 결과에 대해서 첫걸음은 책임을 지지 않으며, 이와 같은 영업행위의
결과로 첫걸음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첫걸음에 대해서 손해배상의 의무를 집니다.
(4)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첫걸음의 사전 승락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① 다른 회원의 아이디(ID)을 도용하는 행위
② 가명, 차명 등 회원의 실제 성명과 다른 명의에 의해 이용신청을 하는 행위
③ 첫걸음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
④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행위
⑤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유포시키는 행위
⑥ 다른 이용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⑦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동일한 또는 유사한 내용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게시하여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⑧ 첫걸음의 정상적인 경영 또는 업무를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⑨ 게시판이나 대화실에서 욕설, 비방 또는 음란한 내용의 표현을 하는 행위
⑩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⑪ 기타 미풍양속을 해하거나 관련법령 및 이 약관을 포함하여 첫걸음이 정한 이용조건에
위배되는 행위

제 4 장 결 제

제 14 조 용어의 정의
"결제"란 첫사랑의 회원이 후원금 결제 이용 시 신용카드, 핸드폰, 계좌이체 등을
통하여 인터넷상에서 후원금 지불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15 조 결제의 종류
(1) 신용카드 결제
(2) 핸드폰 결제(SMS, ARS)
(3) 은행계좌이체 결제

제 16 조 결제방법
이용자는 결제수단별 결제대행사의 결제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자는 첫걸음이 제공하는 지불 수단으로 선불 또는 직불의 방법으로 유료서비스 및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각 서비스 및 컨텐츠 별로 결제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2) 결제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 수단을 이용해야 하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실 경우 이를
우편 또는 팩스를 통해서 증명을 해 주셔야 합니다.
(3) 회원이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 할 수 있는 한도는 결제대행사가 정한 결제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4)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결제대행사의 요금청구/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5) 만 14세 미만의 이용자가 결제를 하는 경우 부모님(또는 법정대리인)의 사전동의를 받아
야 하며, 부모님의 사전동의는 각 유료서비스 이용 및 상품구매에 대한 동의를 포함합니다.
(6) 구매는 최소 1,000원 이상으로 각 결제 수단별로 제한 금액도 다를 수 있습니다.
(7) 결제수단 중 핸드폰 결제를 선택한 이용자의 경우 결제대행사의 결제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 핸드폰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 할 수 있는 한도는 이동통신첫걸음이
정한 Mobile 결제 서비스 기준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이동통신사의 요금청구/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핸드폰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이용자가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구매 취소를 요청하고 첫걸음이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8) 결제수단 중 신용카드 결제를 선택한 이용자의 경우 결제대행사의 결제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 신용카드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는 신용카드
첫걸음이 정한 회원 한도 관리 기준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신용카드사의 요금청구/납부시스템에 의하여 납부를
하며, 서비스의 이용 요금을 정상적으로 납부하지 않은 경우 당사는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신용카드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이용자가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구매 취소를 요청하고 첫걸음이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9) 결제수단 중 은행자동이체 및 가상계좌이체 결제를 선택한 이용자의 경우 결제대행사의
결제규정(약관)에도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며, 그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회원이 은행자동이체 및 가상계좌이체 결제를 통해 물품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한도 및 서비스 요건 규정 등은 해당 은행이 정한 기준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해당 은행의 계좌이체를 통해 납부하며, 분실 신고등의
거래 중시 신청 시 당사는 해당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③ 은행계좌이체 및 가상계좌이체 결제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및 서비스의 구매취소는 이용
자가 결제 후 24시간 이내에 구매 취소를 요청하고 첫걸음이 이를 동의한 경우에 한하여
가능합니다.

 

제 5장 서비스 이용제한 및 계약의 해지

제 17조 서비스 이용제한 및 해제
(1) 첫걸음은 회원이 이 약관 제3장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일부
또는 전부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첫걸음은 전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해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회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첫걸음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본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회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4) 첫걸음은 전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일시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5) 첫걸음은 이용정지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 18조 서비스 계약의 해지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첫걸음 웹사이트의 "my page" 의 탈퇴신청
에서 탈퇴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첫걸음은 회원의 탈퇴신청을 빠른 시간내에 처리하여야 합니다.
(2) 첫걸음은 회원이 이 약관 제3장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사전통지를 거쳐 이용계약을 해지
하고 회원탈퇴처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그 내용이 중하여 첫걸음의 정상적인 경영이나 업무에
지장을 주거나 서비스운영에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지하고 탈퇴처리
할 수 있습니다.
(3) 첫걸음은 전항에 의해 탈퇴처리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에 대한 승낙을 거절
하거나 일정기간 그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4) 회원탈퇴의 경우 해당 회원의 모든 자료는 관련법령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 의무가 없는 한
즉시 파기되며 오프라인상에 보존된 서류도 동일한 방침에 의하여 처리됩니다.
단, 이 약관 제3장 제13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탈퇴처리된 회원의 재가입 요청시 확인을 위하여
필요한 정보는 삭제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 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제 19조 손해배상
(1) 첫걸음은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첫걸음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 회원이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여 첫걸음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첫걸음 및 제3자에 발생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제 20조 면 책
(1) 첫걸음은 전시, 사변 등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간통신사업자의 서비스제공 중단,
한전으로부터의 전력공급 중단, 해커의 침입, 컴퓨터바이러스 등 이와 유사한 사정으로 인한
첫걸음시스템의 작동불능 및 기타 첫걸음의 귀책사유 없이 또는 이 약관에 명시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첫걸음은 그로 인한 책임을 면합니다.
(2) 첫걸음은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 그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자기의 책임아래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에 제공된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손해가 발생하거나 어떠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첫걸음은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첫걸음은 회원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하며, 그들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관여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어떠한 손해도 배상할 책임이 없습니다.
(5) 첫걸음은 첫걸음의 연결사이트에 대해 보증책임을 지지 않으며 따라서 연결사이트와 이용자간에
이루어진 어떠한 거래에 대해서도 첫걸음은 그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6) 첫걸음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첫걸음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첫걸음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물질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1조 분쟁의 해결
(1) 첫걸음과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이 첫걸음에 대해서 소송을 제기할 경우는 첫걸음에 책임사유가 명백히 인정되는 경우로
한정되며, 상충하는 법령 또는 법규와 관계없이 본 서비스의 이용 또는 약관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모든 청구 및 소송은 그 원인이 발생한 날로부터 1년 이내에 제기되어야 합니다.
(3) 회원과 첫걸음간에 소송이 제기될 경우 첫걸음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그 관할법원
으로 합니다.

제 7 장 첫걸음의 사회적 책무

제 22 조 사회공헌
만남과 커뮤니케이션을 지향하는 첫걸음은, 자원봉사를 통해 밝고 따뜻한 사회 만들기에 일조를 하고자 언제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효과적인 시행을 위해 그 구체적 시기 및 방법은 첫걸음이 정한 별도의 규정에 따라 진행 될 것
입니다. 첫걸음의 본 책무 이행은 회원님들의 참여가 바탕이 되어 이루어질 수 있는 만큼 첫걸음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 드립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07년 08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